아산시,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온천도시 부문’ 수상
아산시,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온천도시 부문’ 수상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8.31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는 30일 ‘2023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온천도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온천도시 부문 대상 수상 기념사진/아산시 제공

시에 따르면 아산시가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온천도시 분야로는 전국 최초 수상이다.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한국리서치가 20~5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 품질 만족도, 인지도, 신뢰도 등을 조사하고, 전문가 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아산시는 국내 최고(最古) 온천이자 조선 왕실 온천으로 유명한 온양온천을 비롯해 도고온천, 아산온천 등 3개 온천지구를 보유하고 있는 전국 유일의 도시다.

또한 국내 유일 온천 전문기관인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을 운영하며 온천의 의료적 효능을 객관적 검증으로 검증하고 있고, 온천을 활용한 여러 질환 개선 재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시는 온천의 의료적 효능 검증을 통해 기존 목욕 중심의 한국 온천 문화를 치유·치료의 온천 문화로 확장하려는 지속적인 노력을 소비자와 전문가층 모두에게 두루 평가받았다.

한편 아산시는 오는 10월 26~29일 온양관광호텔에서 ‘제1회 대한민국 온천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