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병무청, 부모초청 '병역설계' 설명회 개최
충남병무청, 부모초청 '병역설계' 설명회 개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5.2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입대, 미리 준비하고 설계한다면 어렵지 않아요

대전충남병무청(청장 장갑수)은 병역의무자와 부모를 초청, 25일(금) 오후 2시 지방청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병역설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장갑수 청장
이번 행사는 기존 병역의무자에게만 집중되던 병역설명회에서 탈피하여 의무자의 부모님만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병역설계로 마련되었다. 전국 지방병무청 최초로 시행되는 부모초청 '병역설계'는 부모님들도 함께 아들의 군입영을 미리 설계하고 계획하여 의무자가 안정되고 보람차게 병역의무를 마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병역을 이행하는 방법은 각군 모집병을 비롯하여 산업기능요원, 부사관 등 갈수록 다양화, 세분화되고 있다.

대전충남병무청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부모에게는 자식의 군대 고민을 덜어주는 자리로 의무자에게는 병영생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안정된 군 생활을 준비하는 자리로, 올해 11월까지 매월 1회 부모초청 '병역설계'를 실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부모님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병무행정 리플릿을 제작 배부하여 병역이행과정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으며, 설명회 후에는 각 분야별 담당이 병역에 대한 막연한 고민을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방향으로 설계하게 된다. 또한 참석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발전시켜 앞으로 부모초청 '병역설계'설명회를 조기에 정착시킬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