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설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대전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설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08.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3일 동구청 중회의실에서 민선 8기 핵심 교육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가칭)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설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글로벌 아카데미 보고회 참석한 박희조 동구청장
글로벌 아카데미 보고회 참석한 박희조 동구청장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는 동서 교육격차 해소와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동구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는 공공형 외국어 교육기관이다.

이번 보고회에는 박희조 동구청장을 비롯해 동구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지역 내 교육인프라 확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대전세종연구원은 전국의 다양한 사례들을 비교 분석하고 학부모 설문조사와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동구형 외국어 교육모델을 제시했다.

특히, 동구 거주 초등학생 학부모 1,0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의 설립이 필요하다는 응답이 86.9%에 달했으며 자녀를 등원시킬 의향이 있다는 응답 역시 비슷한 83.6%로 나타났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교육에 대한 투자가 곧 동구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며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가 미래 동구 발전을 이끌어 갈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학부모들의 교육 열망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