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중구 꿈나무한마당 큰잔치 개최
중구, 중구 꿈나무한마당 큰잔치 개최
  • 서지원
  • 승인 2012.05.0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전시민광장서 5,000여명 참여 성료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5일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와 시민 등 5,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구 꿈나무한마당 큰잔치’를 서대전 시민광장에서 개최했다.

▲ 박용갑 중구청장이 구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효행어린이 표창과 함께 어린이에게 효를 일깨워주고 몸소 실천할 수 있는 인형극 ‘효성 깊은 호랑이’, 효사랑 가훈써주기 등 효행프로그램과,

어린이댄스왕 선발대회, 마술공연, 태권도 시범, 가족참여 노래자랑, 전문댄스 ‘펑크루브’ 팀 공연 등 다양한 무대공연, 솜사탕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점핑클레이, 풍선아트, 포토존, 캐릭터인형과 함께하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기며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 행사는 대전광역시 지역아동센터 지원단이 참여하는 지역아동센터 축제의 날 행사도 같이 실시되어 우리 동네 지역아동센터 찾기, 풀잎 손수건 만들기, 댄스동아리 깜짝 발표회, 나의모습이 담긴 거울 만들기 체험, 악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다채로운 행사가 같이 진행되었다.

행사 종료 후 박용갑 중구청장을 비롯한 참여직원들과 어린이들은 쓰레기 줍기에 적극 참여하여 행사장을 말끔하게 정리하였고, 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