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사회서비스원, '장애인 체육선수 10명 임용'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장애인 체육선수 10명 임용'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06.0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휠체어 럭비 △수영 △볼링 등 7개 종목 장애인 체육선수 10명 임용
대전 지역 우수 체육선수 유출 방지와 안정적 운동 환경 조성 기대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이 장애인 고용 확대와 복지 증진을 위해 장애인 체육선수 10명을 2일 신규 임용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장애인 체육선수 임용식 및 간담회를 지난 2일 진행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장애인 체육선수 임용식 및 간담회를 지난 2일 진행했다.

임용식과 함께 열린 간담회에는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을 포함한 임직원 30명과 신규 임용된 체육선수 10명이 참석했다. 임직원들의 환영 속에 임용장 전달과 간담회, 근로계약 등이 진행됐다.

4월 ‘장애인 및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영근), 대전시장애인체육회(사무처장 구자현)와 업무협약 이후 처음으로 맺은 결실이다.

임용된 선수들은 △휠체어 럭비 △수영 △볼링 △탁구 등 7개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대전 지역 선수들로 이번 장애인 체육선수 임용은 지역 내 인재 유출을 막고 선수들의 안정적인 훈련 환경을 마련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향후 업무보조원 모집 등 장애인 고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대전의 우수한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안정적 환경에서 운동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고용을 시작으로 장애인 채용을 확대하고 처우 강화에도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가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장애인 고용 의무 이행과 복지 증진을 위해 1월부터 장애인일자리개발추진단(TFT) 운영, 관계기관 발굴 및 협약 등을 추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