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 1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개최
대전대학교, 1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5.2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가 24일 대학 30주년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2023학년도 1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고규환 회장 축사 모습
고규환 회장 축사 모습

남상호 총장을 비롯한 대경장학회 고규환 회장과 장학회 관계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서는 각 장학회가 총72명의 학생에게 약 6천7백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대전대는 총21종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중 대경장학회는 지난 2006년 대전대 경영행정·사회복지대학원/군사·산업정보대학원 총동문회에서 처음 설립됐다.

이후 2007년부터 본격적인 장학사업을 이어온 대경장학회는 현재까지 총306명의 학생에게 4억3천4백여만 원을 지급해왔다.

1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개최
1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개최

특히 이러한 활동은 유송(남상호)안보장학금과 정원(송인암)장학금 등 대학을 비롯한 개인 및 단체의 장학회가 출범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에 지난 2012년부터 수여가 시작된 특지장학금은 현재까지 총694명의 학생에게 9억3천8백여만 원이 지급됐다.

1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단체사진
1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단체사진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대표 안지혜(군사학과 3학년) 학생은 “대한민국 최초의 민간사관학교 대전대 군사학과 설립에 기여해주신 남상호 총장님, 소중한 장학금을 지원해 주신 대경장학회 고규환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졸업 후 장차 대한민국 최고의 장교로 성장해 대전대학교를 빛낼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상호 총장은 “고규환 회장님을 비롯한 기부자 여러분들의 정성과 헌신에 감사말씀 드린다”며 “모처럼 가정의달이자 교육의달인 5월에 장학금을 받게 된 학생들을 축하하고, 이번 수여를 계기로 각자 자신만의 강점분야를 개척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