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축구꿈나무 위해 '하나드림스쿨' 운영
대전교육청, 축구꿈나무 위해 '하나드림스쿨'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5.1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하나시티즌 프로축구선수들과 함께하는 축구 체험 활동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취약 학생들의 스포츠정신 함양 및 즐거운 학교생활 도모를 위해 초ㆍ중 8개 학교를 대상으로「하나드림스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전하나시티즌 프로축구선수들과 함께하는 축구 체험 활동 후 단체사진
대전하나시티즌 프로축구선수들과 함께하는 축구 체험 활동 후 단체사진

하나드림스쿨은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으로 대전하나시티즌과 협약을 통해 프로축구선수와 함께하는 축구교육활동이며, 학생들에게 축구선수에 대한 꿈을 탐색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는 18일 대전대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프로축구선수가 학교에 방문하여 슈팅연습, 기본기 훈련 및 미니 축구시합을 하는 학급 단위‘축구클리닉’을 총 8개 학교에서 운영하며,

후속프로그램으로 7월과 10월에 학생들이 대전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하여 2002월드컵기념관과 선수락커룸 및 그라운드 투어를 하는‘월드컵경기장 투어’를 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18일 대전대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프로축구선수가 학교에 방문 '하나드림스쿨' 진행 모습
18일 대전대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프로축구선수가 학교에 방문 '하나드림스쿨' 진행 모습

한편, 대전하나시티즌은 코로나19 시기에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축구용품지원과 온라인 축구교육 영상 제공, 축구경기 입장권 지원 등 다양한 축구 교육활동지원을 위해 꾸준히 협력을 이어 오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교내에서 쉽고 재미있게 축구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학업스트레스 해소 및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교육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학생들이 꿈을 키우며 바른인성을 갖춘 건강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