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자원봉사센터, 교통안전 실천봉사단 발대식 개최
당진시자원봉사센터, 교통안전 실천봉사단 발대식 개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4.27 09: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교통문화 지수를 높이기 위한 시민프로젝트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당진시자원봉사센터가 당진 내 교통문화 지수를 높이고 보행 안전 교통개선을 위해 지난 25일 ‘보행자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시민 프로젝트’사업 교통안전 실천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교통안전 실천봉사단 발대식 사진
교통안전 실천봉사단 발대식 사진

이번 발대식은 교통안전 분야의 자문을 바탕으로 당진시의 교통 취약지점에 대한 교통 정책 제안 및 보행자 중심의 도로 환경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녹색어머니회 당진시지회 △당진 1동 적십자봉사회 △합덕 적십자봉사회 △당진시교통안전행복드론봉사단 △당진시민경찰 △엄마순찰대 당진시연합대 △현대제철 당진시HEPA봉사단 △신성대학교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총 6개의 단체 24명의 위원이 위촉됐다.

발대식에 이어서는 당진시 제4차 교통안전기본계획을 기본으로 한 △충남연구원 김원철 연구위원의‘당진시 교통안전 현황 및 개선전략’에 대한 발표와 △자문위원인 한국쓰리엠주식회사 안효섭 부장의‘2023년 보행안전 교통개선 활동을 위한 주제 선정 워크숍’이 진행돼 교통안전 실천봉사단의 활동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통안전 실천봉사단의 활동을 통해 당진시의 교통사고 발생 감소 및 보행자가 최우선으로 보호받는 교통문화 의식 확산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