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현안 및 역점사업 보고회 개최
홍성군, 현안 및 역점사업 보고회 개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4.1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은 민선 8기 본격적인 첫해를 맞이하여 속도감 있는 군정 성과 창출을 위한 현안 및 역점사업 보고회를 지난 17일 군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홍성군, 현안 및 역점사업 보고회 개최
홍성군, 현안 및 역점사업 보고회 개최

이용록 군수를 주재로 각 부서장 등이 참석한 보고회에서는 홍성의 미래 발전을 위해 부서에서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과 함께 시급성이 필요한 업무와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현안 사업들이 보고됐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제8대 군정 현안 및 역점사업이 중점 보고됐으며, 홍성읍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홍주읍성 보수 정비 ▲KT홍성지사 이전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K-락(樂) 디지털 스페이스 조성 ▲홍성군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수립 ▲용봉산권역 종합개발계획 수립 등이 보고됐다.

홍성의 경제발전을 이끌 ▲내포신도시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 및 홍성제2일반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홍주천년 양반마을 조성 ▲서부 해안 야관경관 및 관광도로 조성 등 찾아오는 문화관광도시로 탈바꿈을 위한 사업들이 논의됐다.

그 외에도 지역개발과 정주 환경 개선을 위한 ▲천수만 수산자원보호구역 해제 ▲홍성 북서부 도시계획도로 개설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설치와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 등, 총 129건의 현안·역점 사업에 대해 추진상황과 문제 해결책을 제시하고 향후 계획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내포신도시 신산업 국가산업단지 유치 등 홍성군의 미래를 혁신할 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을 추진하는 데 총력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라며 “군수인 저 역시 뒤에서 바라보지 않고 앞장서서 군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