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1회 서산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서산시, 제1회 서산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3.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해미벚꽃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구상 부시장 주재로 ‘제4회 해미벚꽃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를 위해 ‘제1회 서산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제1회 서산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 모습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제1회 서산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 모습

시에 따르면 서산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축제안전관리계획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서산경찰서, 서산소방서, 전기안전공사, 서산의료원 등 관련 기관과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심의에서 4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제4회 해미벚꽃축제에 대한 수용인원 적정성, 안전관리 인력확보 및 배치 계획, 안전관리 종합대책, 교통통제 및 주차 문제 등 안전관리 대책과 안전사고 대처방안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시는 시민과 관광객 안전을 위해 매년 초 축제 기본계획을 자체 수립해 공식적으로 개최하는 10개 축제와 대형행사를 대상으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고 있다.

올해 방역 수칙 완화로 인한 관광객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10개 축제에 대해 개최 전 서산경찰서, 서산소방서 및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축제장 합동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온 힘을 다할 예정이다.

구상 서산시 부시장은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단 한 건의 사건‧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라며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옥외행사안전관리조례’를 제정해 공식적인 10개 축제뿐만 아니라 순간 최대관람객이 오백 명 이상인 옥외행사에 대한 안전관리계획 수립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