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 결의 촉구' 부결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 결의 촉구' 부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3.20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도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및 조례안·결의안 심사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유인호)는 20일 제3차 회의를 열고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안’등 5개의 안건을 심사했다.

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유인호)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유인호 위원장, 김동빈 부위원장, 위원은 김광운, 김현옥, 여미전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의회운영위는 ‘의회사무처 소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과 각 상임위원회에서 채택하여 협의 요청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협의의 건’을 원안 가결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유인호)

이에 따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제82회 정례회 기간 중 6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실시하며, 행정복지위원회는 6월 1일부터 9일까지 9일간, 산업건설위원회는 6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교육안전위원회는 6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의회운영위원회는 6월 14일에 각 소관 부서에 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행정사무감사 계획과 함께 심사한 ‘세종특별자치시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 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정자료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되었다.

대표발의 하는 최원석 의원

최원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으며, ‘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의 조속하고 확실한 개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은 부결됐다.

의회운영위 위원들은 의회사무처에 “행정사무감사 시 그 대상기관의 기능과 활동이 현저히 저해되거나 기밀이 유출되지 않도록 의원들에게 감사 유의사항을 사전에 안내해 줄 것”을 요구하며, “행정사무감사의 의의 및 취지에 맞도록 사전 준비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여미전 위원
김동빈 부위원장
김현옥 위원

이날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처리한 안건은 제8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