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고액 기부자 '눈길'
대전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고액 기부자 '눈길'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03.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정밀 정태희 대표이사 500만 원 기부해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삼진정밀(대표이사 정태희)에서 “동구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써달라”며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념촬영하고 있는 박희조 동구청장과 정태희 대표이사 모습
기념촬영하고 있는 박희조 동구청장과 정태희 대표이사 모습

정태희 대표이사는 동구 용전동 출신으로 1991년 대전에서 밸브라는 산업을 처음 시작하여 ㈜삼진정밀, ㈜삼진코리아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삼진정밀은 현재 상하수도 밸브 업계의 선두업체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밸브업계의 대표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고향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큰 사랑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여 제도의 조기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500만 원 이내)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및 기부금의 30%이내의 답례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모아진 기부금은 지자체에서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게 되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델라웨어 ▲샤인머스켓 ▲고추장 ▲원목수제우드펜 ▲우드샤프 ▲고예품 ▲기름세트 ▲선식세트 ▲샴푸 ▲헤어팩 ▲전통주 ▲밀키트 ▲커피부엉이세트 ▲커피화분 다육이키트가 제공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