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 창구' 운영
천안시,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 창구' 운영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3.09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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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급식소 이용자들에게 원스톱 상담 제공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는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위해 이달부터 11월까지 10회에 걸쳐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 창구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 창구 운영 모습/천안시 제공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 창구 운영 모습/천안시 제공

시에 따르면 위기가구 발굴에 더욱 집중해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사고를 예방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법률홈닥터, 서북구보건소, 신용회복위원회,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복지종합상담 창구를 열기로 했다.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 창구’는 취약계층 주 이용장소인 무료급식소에서 복지, 보건, 법률, 금융, 고용, 주거, 중독 분야 전문인력이 대면 상담으로 무료급식소 이용자들에게 원스톱 상담을 제공하게 된다.

상담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는 긴급 지원 및 기초생활보장급여 등 공공자원과 각종 민간자원을 적극적으로 연계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맹영호 복지정책과장은 “복지종합상담창구 운영을 통해 도움이 필요하지만, 정보를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10,680명의 인적안전망을 위촉해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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