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동아리 선정하여 도서구입비, 모임 공간 등 지원… 내달 2일부터 16일까지 모집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책 읽는 도시’조성을 위해 다양한 독서 장려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는 대전 동구에서 내달 2일부터 16일까지‘2023년 우리마을 독서동아리 육성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독서동아리 중 동아리 대표자가 동구에 주소를 둔 성인(만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월 1회 이상 동구 관내를 거점으로 활동해야 한다.
단, 친목과 상호교류 목적의 단순 소모임과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종교적·정치적 성격의 독서동아리 등은 제외된다.
구는 총 6개 동아리를 선정하여, 독서동아리 활동을 위한 ▲도서구입비 ▲역량강화를 위한 작가와의 만남 ▲관내 도서관과 연계하여 모임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동구 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she1022@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사항은 동구청 평생학습과 도서관정책팀(☎042-259-7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독서 생활화의 기반이 되는 독서동아리 육성사업을 통해 독서 문화가 널리 확산되어 책 읽는 도시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며 “책을 주제로 다양한 생각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해 책으로 소통하는 마을 독서공동체가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