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 호국ㆍ청렴 테마 간부워크숍 개최
대전동부교육, 호국ㆍ청렴 테마 간부워크숍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2.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정신 및 청렴의 진정한 가치발견을 통한 부서장 역량 강화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청내 간부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17일~18일 대둔산과 논산 계백장군 묘역 일원에서 2023년도 호국ㆍ청렴을 테마로 하는 간부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호국ㆍ청렴 테마 간부워크숍 개최 단체사진
호국ㆍ청렴 테마 간부워크숍 개최 단체사진

이번 워크숍은 2023학년도 대전동부교육의 특색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추진계획에 대해 범부서적 관점에서 밀도있게 점검ㆍ논의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현안사항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효율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등 부서 간 긴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새학년도 개학을 앞두고 학교 현장에 대한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실효성 있는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반부패 방안과 청렴의 진정한 가치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국ㆍ청렴 테마 간부워크숍 개최
호국ㆍ청렴 테마 간부워크숍 개최

아울러 유적지 답사를 하며 과거 국가 위기 시 헌신적으로 국가를 지켜냈던 호국정신의 현대적 의미에 대한 자유토론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공직자로서의 호국정신을 되새기는 등 간부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고유빈 교육장은 “대전동부교육의 발전과 변화의 시작점은 우리 부서장의 새로운 다짐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면서 “금번 워크숍을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은 우리 동부교육의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