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전직원 함께한 시무식 가져
청양군, 전직원 함께한 시무식 가져
  • 서지원
  • 승인 2012.01.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화 군수 "자연과 함께 살기좋은 청양 건설 매진"

청양군은 2일 임진년 새해 아침에 이석화 청양군수를 비롯한 전직원이 함께한 시무식을 통해 다시 뛰는 청양을 위한 첫 발을 힘차게 내딛었다.

▲ 이석화 청양군수가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이날 시무식은 오전 9시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으며, 군 산하 전직원이 ‘살기 좋은 청양건설’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는 굳은 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새해는 보다 획기적인 발전의 전환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면서, ‘자연과 함께하는 살기 좋은 청양 건설’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2012년에 인구감소, 지역경제, 교육, FTA로 인한 농업 등 우리 군이 당면한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해 나아가 군민과 함께 하는 열린행정! 대화행정! 공정한 행정을 실천하면서 그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했던 사업과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들이 가시화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환경 친화적이고 고 부가가치 창출에 주력해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경쟁력있는 선진농업 육성에 군정 역량을 집중 ▲노인, 청소년, 여성, 아동, 다문화 가정, 장애인 등 군민 모두에 대한 적극적인 복지 정책을 전개 ▲역동적인 지역개발로 운곡 제2농공단지와 스틸산업단지 조성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 ▲면암 서화 대전을 시작으로 백제문화와 연계한 문화유적 발굴 및 학술연구와 관광지 개발을 통해 문화·예술·관광이 어우러지는 활기 넘치는 고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현장중심 행정을 펼치기 위한 첫 시도로 산동지역 중심인 정산에 이동군수실을 운영하는 등 소통행정과 서비스 군정을 펼치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