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시장, 새해 유등천서 시민과 아침산책
염홍철 시장, 새해 유등천서 시민과 아침산책
  • 이재용
  • 승인 2012.01.0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첫날 시민 160여명과 태평교~유등교 총4km 산책

염홍철 대전시장이 대전의 명소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함께 소통과 화합의 대전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아침산책을 새해 첫날 유등천에서 실시했다.

▲ 염홍철 대전시장, 박용갑 중구청장, 김세환 대전생활체육협의회 사무처장이 함께 걷고 있다.
이날 산책에는 인근 주민과 시민단체 등 16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산책과 소망풍선 날리기, 떡 절단, 아침식사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염 시장은 “임진년 새해에도 시민과 함께 시정을 열어간다는 의미로 새해 첫날 아침산책을 하게 됐다”며 “아침 산책은 지역의 아름다운 명소를 찾아 산책하면서 시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날 산책은 태평교 하상에서 시작해 유등교를 지나 태평교 방면으로 돌아오는 총연장 4㎞의 코스로 진행됐으며, 특히 도마교 하상에서 시민들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소망을 담은 풍선 날리기가 진행돼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새해 첫날 아침산책을 함께하는 시민들과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한편,‘시장과 함께 아침 산책’은 매월 첫째 주 금요일 오전 7시에 개최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대전시 홈페이지나 대전사랑시민협의회 홈페이지(또는 전화 489-3290)를 통해 매월 마지막주(월-금)에 신청할 수 있으며, 비용(아침 식대)은 참가자 부담으로 대전사랑시민협의회 은행계좌로 납부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