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LH,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 이재용
  • 승인 2011.12.2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소재지 외 타 시·군 출신 재학생 대상 1,010호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박희만)는 오는 30일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을 통해 대전시 및 충남도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전세임대주택 1,010호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 박희만 본부장
대학생 전세임대주택은 대학생들이 학교 인근 등에 거주할 주택을 물색하면 LH에서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시세에 비해 매우 저렴하게 재임대해주는 제도로서 2011년부터 도입됐다.

LH는 금년도 처음으로 도입된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주거지원 사업의 시행과정에서 대학생들의 건의사항과 현장경험을 반영해 제도개선 사항을 적극 발굴해왔다.

입주대상자는 대학소재지 외의 타 시·군 출신인 대학 재학생이며 도의 경우 대학 소재지 외의 시·군에 거주하는 대학생도 대상자에 포함된다.

또한 수급자 등 저소득가구 대학생이 우선적으로 입주하지만 일반가구 대학생도 입주자격을 부여한다.

1순위는 기초수급자·한부모가정·아동복지시설 퇴소자와 월평균 소득 50%이하·장애인(소득 100% 이하) 가구의 대학생이 해당되며 2순위는 1순위에 해당하지 않은 일반가구의 대학생으로 가구의 소득, 가구특성(세대별 5인 이상), 거주유형(2~3인 공동거주)에 따라 가점이 부여된다.

1순위 입주자는 보증금 1백만원, 월 임대료 7~12만원 수준이며, 2순위 입주자는 보증금 2백만원, 월 임대료 10~17만원 수준이다.

공급일정은 오는 30일 입주자 모집공고를 하고, 2012년 1월 입주희망자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해 신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전세주택에 입주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접수는 2012년 1월 9일~3일 대학교 소재지역을 관할하는 지역본부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