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탈당계 1시 30분경 팩스로 발송
이상민 의원, 탈당계 1시 30분경 팩스로 발송
  • 이재용
  • 승인 2011.12.2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정론관서 오후2시 민주통합당 합류 의사 밝히고 금일 내 입당

▲ 이상민 국회의원
자유선진당 이상민 국회의원이 29일 오후 2시 국회 정론관에서 민주통합당 대열 합류박 보좌관 2시에 민주통합 대열에 합류를 천명하기로 했다.

이상민 의원실 관계자에 따르면 선진당 탈당계는 오후 1시 30분경 대전시당에 팩스로 보냈으며 민주통합당 입당 역시 기자회견 이후 금일 내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2보>

이상민 의원 "선진당 본질적으로 안 맞아"
국회정론관서 선진당 탈당 및 민주통합당 입당 공식 발표

자유선진당 이상민 국회의원이 29일 오후 2시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선진당 탈당과 민주통합당 입당을 공식화했다.

이날 이 의원은 "그동안 선진당을 보다 제대로 된 정당으로 만들기 위해 창조한국당과의 교섭단체 공동구성을 이뤄냈고, 변화와 쇄신을 줄곧 주장해왔다"며 "그러나 안타깝게도 저와 자유선진당은 너무나 본질적으로 맞지 않아 부딪힘이 많았고, 힘들었음이 사실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변화와 쇄신을 위한 제 주장이 전혀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앞으로도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기에 이르렀다"며 "그렇다면 더 이상 소모적 갈등을 빚지 말고, 유쾌한 결별을 하는 것이 서로를 위한 것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그는 "저는 이제 새로운 마음으로 민주통합당의 선배 동지들과 함께 제대로 된 세상 만들기, 그 꿈을 같이 꾸고자 한다"면서 "미력이나마 내년 총선과 대선에서의 민주통합당의 승리에 최대한의 기여를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기자회견에 앞서 오후 1시 30분경 탈당계를 선진당 대전시당에 팩스로 발송했으며 금일 이내로 민주통합당 입당도 마무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