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세종시당, 김진표 국회의장의 국회규칙 제정안 발의 환영
민주당 세종시당, 김진표 국회의장의 국회규칙 제정안 발의 환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1.05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은 5일 논평을 통해 "김진표 국회의장의 국회규칙 제정안 발의를 40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진표 국회의장
김진표 국회의장

이는 "지난 3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홍성국)과 다수의 시민단체들이 ‘국회규칙 제정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중지를 모은데 대한 화답이다"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과 세종시 시민단체들은 이날 뚜렷한 이유 없이 연구용역 결과가 국회 운영위원회에 보고되지 않고 국회규칙 제정도 지연되고 있는 것을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의 중대한 위기상황으로 규정했다.

국회규칙 제정은 국회 세종의사당에 배치할 상임위원회 수 등 이전 규모를 확정하고 총사업비를 산출하여 재정당국과 협의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좌로부터 홍성국 의원, 이광재 사무총장, 강준현 의원
이광재 사무총장(중앙)에게 국회규칙 제정 촉구 결의문을 전달한 홍성국 의원, 강준현 의원

'국회의장이 의견제시의 건'으로 국회규칙을 운영위원회로 송부하면 별도의 숙려기간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2월 임시국회가 안건을 상정하고 심사를 진행하면 된다. 이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책임은 국회 운영위원회 몫이 됐다. 운영위원회가 본분을 다하도록 다시 한번 시민들의 뜻을 모아 나갈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매서운 추위에도 결의대회에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김진표 국회의장의 국회규칙 제정안을 환영하는 바이다.

또한 2월 임시국회에서 여야합의로 반드시 처리되기를 촉구한다. 국회 세종시대가 열리는 그날까지 더불어민주당의 무한책임을 재차 약속드리는 바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