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개막
청양군,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개막
  • 서지원
  • 승인 2011.12.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플 및 가족 색다른 축제 만끽할수 있어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5일까지 정산면 천장리 알프스마을에서 알프스마을운영위원회(위원장 황준환) 주최로 제4회 칠갑산 얼음분수축제가 개막한다고 밝혔다.

▲ 이석화 청양군수
이번 축제는 다른 어느 눈꽃 축제와는 색다르게 작은 산골마을에서 소박하지만 아름답고 여유가 넘치는 얼음축제로 해를 거듭할수록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더해가고 있으며, 타 겨울축제와는 달리 시골의 정까지 듬뿍 느낄 수 있도록 마을 주민들이 스스로 만들어낸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해가고 있다.

얼음분수 50점과 눈조각, 얼음조각이 눈을 시원하게 하고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207m에 달하는 국내 최장 천장호 출렁다리는 폭1.5m에 중심부에서는 30~50cm까지 출렁임을 느낄 수 있어 스릴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가 끄는 썰매, 비료포대썰매, 얼음썰매, 튜브 눈썰매, 얼음봅슬레이, 빙어낚시, 이양기썰매, 맨손 빙어잡기 등 아이들이 신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에서 어린이들이 소 썰매를 타고 있다.
황준환 위원장은 “겨울 방학을 맞이한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남겨주고 사랑하는 연인들에겐 특색 있는 겨울철 데이트 코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초대의 말을 남겼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www.alpsvill.com)를 참고하거나 관광(숙박)안내 및 문의는 황준환 운영위원장(☏011-9800-3264 / 942-0797)에게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