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갑 중구청장 "주민 섬김의 행정 펼칠 것"
박용갑 중구청장 "주민 섬김의 행정 펼칠 것"
  • 이재용
  • 승인 2011.12.2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청렴평가 등 20개분야 우수 성적으로 9억9천만원 확보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2011년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결과 청렴도 1위 등 20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9억9천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 박용갑 중구청장
먼저 지난 14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된 청렴도 평가에서 중구는 대전지역 5개 자치구중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전국 65개 자치구중에서 4위를 차지하는 등 깨끗한 행정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

중구는 지방사무의 완벽한 수행은 물론 국가위임사무와 국정 주요시책 등 정부시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결과 ‘2011년 정부합동평가’에서 대전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데 있어 5개 구청 중 기여도가 가장 높아 3억 2500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기도 했다.

행정분야의 주요 수상실적으로는 ▲2011 지식행정 ‘우수’ ▲정부합동평가 ‘1위’ ▲복지사각지대 발굴평가 ‘우수’ ▲복지정책 ‘발전상’ ▲클린도시 종합평가 ‘우수’ ▲보건사업 평가 ‘최우수’ 등 14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관단체에서 실시한 평가에서는 ▲녹색생활실천사례 경연대회 ‘우수’ ▲학교숲 평가 ‘우수’ ▲국제비즈니스 대상 ‘본상’을 수상하는 등 행정분야 수상실적 포함 총 20개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9억 9000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올 한해 외부기관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열악한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행정역량을 극대화함은 물론 섬김과 청백리의 자세로 공직자의 본분을 다해준 750여 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다가오는 임진년 새해에도 주민들을 먼저 생각하는 섬김의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