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아동 안전한 천안 만들기‘ 의원 연구모임, 정책연구토론 진행
‘여성·아동 안전한 천안 만들기‘ 의원 연구모임, 정책연구토론 진행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2.1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안전환경 실태분석 정책연구토론회 개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시의회 의원연구모임 '여성과 아동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 연구모임(김길자·엄소영·류제국·배성민·김철환·복아영·이지원 의원)'은 17일 의회에서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 및 외부 전문가 등과 함께 천안시 안전 환경 실태 및 분석에 대한 정책연구토론회를 개최했다.

의원연구모임 정책연구토론회 기념사진/천안시의회 제공

의원연구모임 대표 김길자 의원은 "여성과 아동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지향하는 도시가 천안이 되길 바란다"며 토론회를 진행했다.

연구모임 의원들은 천안시에 거주하는 여성·아동이 인식하고 있는 안전한 환경에 관한 실태조사 자료를 토대로 물리적 환경과 범죄적 안전 인식 현황 분석 결과를 발표했고, 안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정책을 제안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어 외부 전문가는 안전에 관한 분야별 사례를 통해 시의 전반적인 사항을 발표했다.

특히 어린이 교통안전 지대의 현 실태에 관해 발표를 진행했고, 천안시 성평등전문관은 젠더폭력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자유토론에서는 여성·아동의 안전한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문제이기에 여성·아동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제의했다.

아울러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의적절하고 체계적인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공동연구의 필요성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