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강훈식 의원, LH 사장에 탕정2 도시개발 협조 당부
민주 강훈식 의원, LH 사장에 탕정2 도시개발 협조 당부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2.12.0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훈식 의원
강훈식 의원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은 8일 이한준 신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을 만나 올해 말 국토교통부 개발계획 승인을 앞둔 아산 탕정2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면밀한 준비와 협조를 요청했다.

탕정2 도시개발사업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과 음봉면 일원 108만 평에 약 22,151세대 규모의 도시개발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4년 착공과 2029년 완공을 목표하고 있다. 

지난 2020년 8월 국토교통부 도시개발구역 지정 고시에 이어 지난달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후, 이번 달 말 개발계획 승인 고시를 앞둔 상황이다.

이번 면담은 새롭게 취임한 이한준 LH 신임 사장과 함께 탕정2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LH 측의 의지를 재확인하고, 개발계획 승인신청 준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강훈식 의원은 “탕정2 도시개발사업이 아산 발전을 견인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균형발전을 이끄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LH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한준 신임 LH 사장은 “사업이 문제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훈식 의원은 “향후 보상 문제를 포함해 탕정2 도시개발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 및 LH와의 협의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