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동절기 추가접종 실시
공주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동절기 추가접종 실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2.12.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추가접종 집중 기간 정하고 접종 독려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충남 공주시는 코로나19 감염병이 겨울철 재유행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오는 18일까지를 동절기 추가접종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접종 독려에 주력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 캠페인 전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 캠페인 전개

시에 따르면, 동절기 추가접종은 기초접종(1,2차) 이상을 완료한 18세 이상이면 접종 가능하며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일)이 지나면 접종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누리집 또는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 공주시보건소 콜센터(☎840-2600)를 통해 가능하다. 당일 접종은 의료기관 유선 연락 후 방문 또는 SNS 잔여백신 예약 후 접종하면 된다.

시는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한 방문 접종과 보건지소 접종을 시행 중이며 위탁의료기관에서도 적극 추진 중이다. 60세 이상 어르신은 50%, 감염 취약시설 60%까지 접종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 캠페인 모습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 캠페인 모습

시는 추가접종 집중 기간 각 읍면동과 공동주택, 노인회 등을 통해 안내하는 한편, 오일장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시민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경숙 감염병관리과장은 “동절기 추가접종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극복의 핵심”이라며 “중증화와 사망률을 낮추는 가장 효과적인 대응 방안이기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mRNA 2가백신(모더나BA.1, 화이자BA.1, 화이자BA.4/5)은 기존 단가 백신보다 1.56 ~ 2.6배 뛰어난 위중증화·사망 예방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