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자원봉사센터 풍성한 결실 맺어
예산군 자원봉사센터 풍성한 결실 맺어
  • 서지원
  • 승인 2011.12.0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삽교한울주부봉사단,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예산군(군수 최승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상진) 삽교한울주부봉사단은 지난 5일 청와대에서 열린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단체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김계옥(아드라봉사단)씨가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최승우 예산군수
지난 7일 충청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에서는 효림병원의료봉사단(단체), 주부교실 권영산 회장(개인)은 도지사 표창을, 보듬이이혈봉사단은 충남도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을 받았으며 예빛봉사단은 자원봉사대축제 우수상, 민들레가족봉사단은 우수프로그램 우수상을 수상했다.

삽교한울주부봉사단은 1995년부터 사회복지시설 물품지원 및 자원봉사, 풍물·스포츠댄스 등의 문화공연, 재난재해 복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김계옥씨는 발마사지, 이동목욕,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꾸준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각 봉사단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 수상했다.
▲ 지난 5일 청와대에서 열린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삽교한울주부봉사단 주재순 회장(사진 오른쪽부터),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 아드라봉사단 김계옥 회장, 삽교한울주부봉사단 이윤자 회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산군 관계자는 “영예의 대통령 표창 등 각종 표창을 받기까지는 지역내 각종 봉사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네트워크를 구성해 연계사업을 추진한 군자원봉사센터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과 수요처 조사, 자원봉사자 연결 등 체계적인 지원 체계가 정립되고 봉사자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예우가 필요하다”며 “이번에 대통령 표창과 장관상 등 각종 수상을 계기로 자원봉사자의 사기 진작은 물론 많은 참여와 함께 더욱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