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청소년 ICT교육
대덕구,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청소년 ICT교육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11.2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사업, ‘대덕 Oh!~락실’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대덕구는 지난 19일, 26일 2회에 걸쳐 송촌도서관 다목적홀에서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대상 ICT 교육 ‘대덕 Oh!~락실’을 실시했다.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대상 ICT 교육 ‘대덕 Oh!~락실’ 실시 모습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대상 ICT 교육 ‘대덕 Oh!~락실’ 실시 모습

이번 교육은 데이터 분석 및 메이커 코딩 과정을 전문가 강의와 현장 실습을 통해 배움으로써 미래 핵심 성장 기술인 ICT 분야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고 진로 선택의 방향을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대덕 Oh!~락실’은 미래 정보통신기술 활용 능력을 신나게 배울 수 있는 대덕구만의 청소년 ICT 놀이터이자 유익하고 흥미로운 교육을 통해 청소년 일상이 즐거움으로 가득한 곳이 되길 바라는 의미로, 최근 인구 감소 문제와 사회 현상을 ICT 기술과 연계해 청소년의 창의․융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됐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우리 청소년들이 원대한 꿈을 갖고 크게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덕의 청소년들을 위한 양질의 학교 밖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아낌없이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