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지역먹거리 지수’ 우수 지자체로 선정...2년 연속
아산시, ‘지역먹거리 지수’ 우수 지자체로 선정...2년 연속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1.2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수상
로컬푸드, 공공 급식 분야 추진성과 인정받아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는 지난 24일 ‘2022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에 선정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지역먹거리 지수' 우수상 수상 기념사진/아산시 제공

시는 전국 15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먹거리 정책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성과를 측정한 ‘2022 지역 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10개 지자체에 선정돼 먹거리 정책에 대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로컬푸드 직매장과 공공(학교) 급식 분야, 안전성 관리 분야, 농가소득 안정, 일자리 창출 실적, 푸드플랜 추진체계 구축 등 먹거리 정책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손용훈 먹거리정책과장은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아산시의 먹거리 정책에 대한 역량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푸드플랜 활성화,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건립 등에 앞장서서 먹거리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지역 농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에는 현재 로컬푸드 직매장 10개 점이 운영 중으로 직매장에 700여 농가가 500여 품목을 공급해 월평균 8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해 학교급식에 지역농산물 67억 원, 축산물 60억 원, 가공식품 8억 원의 로컬푸드를 공급했다.

또 기획생산 출하회 조직화와 참여기관 산지 투어, 급식데이 행사 등을 추진해 전체 공공 급식 농산물 중 65%를 지역농산물로 공급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