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4기 100인의 아빠단’ ... 행복한 추억 쌓아
‘세종시 제4기 100인의 아빠단’ ... 행복한 추억 쌓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11.19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5개월 간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으로 추억 남겨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19일 시청 여민실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 세종지회 주관으로 ‘제4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은수 여성가족과장(우측)

이은수 여성가족과장은 “우리 시는 부모 평균 연령이 38·1세로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인 만큼 아빠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였다”며 “매주 임무를 수행하며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도 만들고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준 100인의 아빠단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결혼·임신·출산·양육에 대한 사회적 중요성을 인식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세종시 100인의 아빠단 행사를 진행하는 사회자

‘세종시 100인의 아빠단’은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고 육아에 관심이 있는 아빠들이 육아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온·오프라인 모임이다.

이날 해단식은 100인의 아빠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아빠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소감 발표, ‘나와 우리들의 이야기’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세종시 100인의 아빠단 참석자들

100인의 아빠단은 지난 6월 2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00명의 아빠가 지난 5개월간 행복 등 우리 가족 캠핑, 햇살 아이 숲(숲에서 놀자), 가족 우편함 만들기, 쿠킹클래스, 힐링무비데이 등 활동에 참여하며 행복한 추억을 쌓았다.시는 100인의 아빠단 운영으로 남성의 육아 참여 활동을 유도해 함께 하는 육아 문화가 전 사회적으로 확산하길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