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원 대전경찰청장 취임식 가져
이상원 대전경찰청장 취임식 가져
  • 이재용
  • 승인 2011.11.2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사 통해 "범죄척결자에서 문제해결자로 패러다임 대전환 필요"

제5대 이상원 대전지방경찰청장 취임식이 28일 본청 무궁화홀에서 경찰지휘부 등 전 직원 4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이상원 신임 대전지방경찰청장
이날 이 신임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높은 물가와 청년실업, 가계부채 증가에 더해 국제적인 경제침체로 우리지역의 경제도 많이 위축돼 주민들의 생활이 어려워졌고, 이에 따라 각종 범죄도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이제 연말연시로 범죄의 유혹도 더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내년에는 총선과 대선이 있어 우리 경찰도 이에 충분히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이제 우리는 스스로의 자화상을 과거‘범죄척결자'로 인식하는 데서 한걸음 나아가 ‘문제해결자'로 인식하는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필요할 때”라며 “‘인권과 안전의 수호자’로서 사회의 문제를 선제적으로 풀어나가는 모습으로 변화해야 하겠다”고 주문했다.

이 신임 청장은 이와 함께 운영 방향으로 ▲경찰활동 최종 목표를‘국민의 만족’에 두고 업무 추진 ▲민생침해 범죄 척결 위해 매진 ▲법과 질서가 바로서는 공정한 사회 조성 ▲부패·비리 등 부정적인 요소 척결 ▲자긍심과 신명으로 일할 수 있는 직장문화 형성 등을 제시했다.
▲ 이상원 대전지방경찰청장 취임식이 28일 열렸다.
한편, 이 신임 청장은 동국대학교를 졸업하고 간후 30기로 경찰에 입직해 서울은평서장, 경찰청 기획수사심의관, 경찰청 수사국장으로 근무하다가 이번 정부인사발령에 따라 대전지방경찰청장으로 부임하게 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