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맞춤형 친절 코칭 교육 실시
예산군, 맞춤형 친절 코칭 교육 실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2.11.08 10: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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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중심 맞춤형 코칭으로 친절 역량 향상 기대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예산군은 지난 7일 2022년 상반기 전화친절도 평가 하위 5개 부서를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코칭 친절 교육’을 진행했다.

예산군, 맞춤형 친절 코칭 교육 실시
예산군, 맞춤형 친절 코칭 교육 실시

전화친절도 조사는 대전에 본사를 둔 전문 조사용역기관에 위탁해 각 부서와 사업소, 읍면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분장을 고려한 가상 시나리오와 구조화된 조사표를 활용한 암행 조사를 통해 실시됐다.

전화친절도 평가는 수신의 신속성, 첫인사, 발음의 정확성, 경청과 적극적 태도 등 9개 항목에 걸쳐 각 부서의 민원응대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했으며, 군의 전화친절도 평균 점수는 87.5점으로 직원들의 전화응대 태도가 전반적으로 ‘우수’하다고 평가됐다.

군 관계자는 “친절도 평가 결과를 전 부서와 공유하고 부진한 부서에 대해 지속적인 맞춤형 친절 현장 코칭 등을 통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민원 업무 및 전화응대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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