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영인산 휴양림입구 임시주차장 조성
아산시, 영인산 휴양림입구 임시주차장 조성
  • 서지원
  • 승인 2011.11.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양림 입구 250면 규모 주차장 조성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영인산에 수목원 및 휴양림 조성으로 관광객․등산인 등 방문객이 급증함에 따라 주차편의를 도모하고자 임시주차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 복기왕 아산시장

시에 따르면 주말 등 등산객이 많을 경우 주요도로 및 인근 영인면 소재지까지 불법주차로 인해 교통체증이 발생되는 등 교통혼잡이 유발돼 등산객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생활에도 많은 불편이 발생됐다.

시는 민원 해결을 위해 휴양림 입구 약 10,000㎡에 250여대 규모의 임시주차장을 조성함으로서 자연휴양림을 비롯해 수목원 준공과 산림박물관의 개관이 2012년 상반기로 예정됨에 따라 방문객들에게 주차공간을 제공, 주차편의 및 교통체증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영인산 임시주차장 전경 모습
또한 시는 휴양림 입구 약 52,000㎡의 부지에 주차장을 기존의 조성방식인 아스콘이나 콘크리트 포장 방식을 지양하고 잔디블럭 등 환경친화적이고 생태적인 방법으로 조성하고, 일부 소형 주차장에는 덩굴식물 등을 활용한 그늘시렁 조성으로 복사열을 예방하고 볼거리 연출과 함께 특색 있는 생태주차장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주차장의 주 진출입로를 영인면 소재지 방향으로 변경해 개설함으로서 영인산을 찾는 방문객이 영인면 소재지를 경유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