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생태전환교육’ 주제 대전공감원탁회의 토론참여자 모집
대전시교육청, ‘생태전환교육’ 주제 대전공감원탁회의 토론참여자 모집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0.2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내달 24일 ‘생태전환교육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개최되는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탁회의에선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대전교육정책을 이해하고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이 기후 위기를 제대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생태전환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원탁회의는 대면으로 실시되며 전문 퍼실리테이터(회의 촉진자)의 사회로 진행된다. 또 각 그룹마다 보조 퍼실리테이터를 배치해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토론을 지원한다.

회의 순서는 정책소개, 그룹별 토론, 결과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그룹별 토론에서는 소주제에 따라 생태전환교육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 참여를 희망하는 대전시민은 누구나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내달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원탁회의에 참여한 학생·학부모·시민은 봉사활동 시간을, 공무원은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아울러 원탁회의에서 도출된 제안은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조훈 혁신정책과장은 “이번 원탁회의를 통해 학생, 교직원, 시민 등 교육공동체가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태전환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