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돌봄 플러그’사업 업무 협약 추진
유성구, ‘돌봄 플러그’사업 업무 협약 추진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10.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에서 유성구 최초
kt-cs와 함께, 비대면 돌봄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지난 25일 ㈜케이티씨에스와 「돌봄플러그」시범 운영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지난 25일 유성구가 kt-cs와 돌봄플러그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왼쪽, 네 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
지난 25일 유성구가 kt-cs와 돌봄플러그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왼쪽, 네 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

「돌봄플러그」란 LTE통신과 IoT기술을 활용하여 가정 내 전력량, 조도 측정량의 변화가 일정 시간 동안 발생하지 않을 경우, 행정복지센터 복지 담당자에게 문자가 전송되는 솔루션이다.

이번 협약으로 대전광역시에서는 유성구에 최초로 「돌봄플러그」가 도입되며, 특히, ㈜케이티씨에스는 「돌봄플러그」100대를 독거 노인 등 돌봄이 필요한 유성구 주민 100명에게 무상 대여하여 3개월간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돌봄플러그
돌봄플러그

구는 이번 사업이 유성구의 위기가정에 효율적인 비대면 돌봄을 제공하고 위험 상황에 신속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케이티씨에스 오태성 본부장은 “이번 「돌봄플러그」사업이 유성구의 독거노인 및 1인 취약계층의 안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kt-cs가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의 비대면 돌봄서비스 수요가 높아진 만큼 「돌봄플러그」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성구 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