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가을 놀이 페스티벌 행사 성료
당진시, 가을 놀이 페스티벌 행사 성료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10.1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의 정서‧사회성 및 신체 발달 지원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당진시가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15일 어름 수변공원에서‘가을 놀이 어디까지 놀아봤니?’라는 주제로 가을 놀이 페스티벌을 개최해 관내 아동과 가족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당진시 가을놀이 페스티벌 운영 사진
당진시 가을놀이 페스티벌 운영 사진

아동에게 적절한 놀이환경 제공 및 놀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창의‧게임‧전래놀이와 풍선 터뜨리기, 림보왕 뽑기와 같은 이벤트 등 가족 모두가 맑은 가을날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운영됐다.

특히 △보드 놀이존(대형 체스, 대형 다이아몬드게임 등) △창의 놀이존(미니 하키, 술래잡기 등) △전래 놀이존 (실뜨기, 낙서 마당 등) 다양한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의 정서, 인지, 신체 및 사회성을 발달을 지원했다.

당진시 가을놀이 페스티벌 운영 사진
당진시 가을놀이 페스티벌 운영 사진

이날 참가한 한 가족은 “여름에 열린 반짝 놀이터에 이어 이번 가을 놀이 페스티벌까지 계절에 따라 일상에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우학 여성가족과장은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날 가족 모두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사업을 개발하고 추진하려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