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멋있고 당당한 시니어 모델에 도전
유성구, 멋있고 당당한 시니어 모델에 도전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10.1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대와 함께하는 관학협력사업, 오는 18일까지 선착순 모집
이미지메이킹, 패션 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지난달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시니어 웰빙모델을 선발하는 ‘뉴스마일라이프’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2년 시니어 웰빙모델 ‘뉴스마일라이프’ 프로그램 포스터
2022년 시니어 웰빙모델 ‘뉴스마일라이프’ 프로그램 포스터

유성구와 대덕대학교의 관학협력사업 ‘뉴스마일라이프’는 2016년 유성구가 중부권 최초로 시작해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장수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총 100여 명의 시니어 모델을 양성하고 전국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에서 입상하는 등의 성과를 만들어 왔다.

프로그램은 ▲이미지메이킹, ▲패션 코디네이터, ▲명품표정 짓기, ▲워킹 등 주 1회 총 12주로 운영될 예정이며, 마지막 12회 차에는 시니어모델 발표회로 마무리된다.

참여신청은 유성구에 거주하는 만 45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오는 18일까지 유성구청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mixcello@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유성구청 교육과학과(611-2124)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바른 자세와 표정 등 외적인 건강뿐 아니라 당당하고 아름다운 시니어로서의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니어모델 시장이 확대되는 요즘 주목받는 일자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으니, 많은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는 관학협력사업으로 2014년 1개 학교 2개 사업을 시작해 올해 충남대, 카이스트 등 6개 기관과 협력해 찾아가는 음악회, S/W교실, 정신건강 등 12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중으로 지역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대학의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