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서산시,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10.1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해미읍성축제와 연계한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 부스 운영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서산시는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에서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엄마와 아기 우리가족 모두 행복한 서산’이라는 슬로건으로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서산시 해미읍성에서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 관광객을 대상으로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을 했다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서산시 해미읍성에서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 관광객을 대상으로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을 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해미읍성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임신․출산 친화 분위기를 확산하고 시에서 추진 중인 출산 지원 정책들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임신 출산 양육 보육 지원 안내 홍보물을 배부하며 ▲출산장려금 지원사업, ▲둘째 이후 영유아 양육비 지원, ▲첫만남이용권 지원사업, ▲출산용품 모바일 교환권 지원사업 등 각종 출산 장려 시책을 홍보했다.

아울러 임신․출산 친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임산부 체험, 키다리 풍선 아트 이벤트를 병행해 축제를 방문한 가족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캠페인 활동이 저출산 문제에 대해 공감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서산시를 위해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저출산 극복 시민 공감대 형성과 인식개선을 위해 저출산 인식개선 아동극과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성교육 및 인구 교육을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