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현대식 친환경 교육 환경 조성…스마트 인재 육성 출발
1일 오전 청양고(교장 백운기) 체육관 청봉관에서 청양고등학교 증․개축 준공식이 김종성 충청남도교육감을 비롯한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청양대학교총장, 청양군수, 군의회의장, 도의원, 교육위원, 지역민 등 200여명의 교육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졌다.

지난 2009년 12월 24일부터 2011년 5월 16일까지 총 165억원을 들여 초현대식친환경으로 신축된 청양고등학교는 11월 준공식을 개최하고 스마트 인재 육성의 요람으로 힘찬 출발을 했다.
주요시설을 보면, 지하 1층 지상 4층의 본관동과 다목적 강당, 기숙사, 식당, 기계 보관 창고, 2층 규모의 실습동, 기타 시설로 이뤄졌다.
오랜 숙원인 학교 건물이 신축됨에 따라 이제는 명문학교 도약을 위해 학생들의 학력증진과 바른 품성 함양에 온 힘을 쏟기 시작했으며, 학교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START(바람직한 학생, 유능한 교사, 수월성 교육, 활기찬 동아리 활동, 신뢰받는 학교)’란 브랜드를 만들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활동을 펼쳐나가기 시작했다.

올해 본교 입학 정원은 185명이었으나, 내년에는 190명으로 5명이 증가한다. 또 신입생 모집도 통합형이 아닌 종합형으로 구분, 인문계와 전문계로 나눠 두 차례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