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천안동부바이오’ 민간사업자 선정
천안시, ‘천안동부바이오’ 민간사업자 선정
  • 서지원
  • 승인 2011.11.0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서울등 3개사 컨소시엄 가칭 ‘천안동부바이오일반산업단지(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천안시(시장 성무용)는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에 단독으로 제안서를 접수한 (가칭)천안동부바이오일반산업단지(주)에 대한 적격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 성무용 천안시장
천안동부바이오일반산업단지(주)는 (주)서울, (주)영동콘크리트산업, (주)중부콘크리트산업 등이 컨소시엄을 이뤄 11개 입주예정업체의 실수요 개발개념으로 개발사업계획서를 제출했다.

시는 컨소시엄 구성 및 법인설립계획, 사업계획, 재원조달 및 운용계획, 사업성 분석, 프로젝트 관리계획 등에 대한 적정성 여부 심사를 통해 사업추진 대상자로 선정했다.

앞으로 천안동부바이오일반산업단지(주)는 11월중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협약을 체결하고 금년내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해 사업추진을 본격화한다.
▲ 천안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모습
특히, 시는 ‘천안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면서 ‘산업단지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례법’을 적용함은 물론 실수요자 개발 방식에 의한 입주예정업체의 사전분양으로 분양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산업단지 조성 완료 시점에 공장들이 입주, 상대적으로 낙후된 동면지역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천안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는 사업비 694억원(추정)을 들여 2015년까지 동남구 동면 송연리 일원 47만여㎡에 바오오식품 관련업종과 프린팅 관련업종을 유치해 지역 균형발전과 미래 성장동력 기반을 구축 및 2013년 국제웰빙엑스포추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시의 전략사업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