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는 25일 오후 5시 금실대덕밸리CC 클럽하우스 2층 온지원에서 ‘중소기업 마케팅기반조성사업’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의 목적은 중소기업 CEO가 자사제품에 대한 체계적인 마케팅 기획,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마케팅역량을 제고함으로써 판로개척을 지원하는데 있다. 참가기업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으로서 마케팅지원이 필요한 중소·벤처제조기업 CEO와 담당임원 2명이 1팀이 돼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참가기업은 매주 화요일 저녁 3시간 씩 총 17주간의 마케팅 관련 교육을 받으며 참가기업별로 전담코치를 배정받아 마케팅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판로개척을 직접 지원 받게 된다.
특히, 마케팅 전문가는 참가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진단 및 분석 한 후 기업별 과제를 선정해 마케팅 기본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며 나아가 심화 및 실행과정에서는 ▲자사제품 적합시장의 특성, 경쟁상황 분석 및 시장 진입 마케팅기법 적용 및 사례중심의 세부 실행 전략 수립 ▲모의 및 실전 실습을 거쳐 문제점 보완․수정 등을 통해 국내시장현장 실습 및 견학, 판로 지원 등 실전 적용 등과 같은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사업 참여를 통해 마케팅 우수성과를 도출한 3개 기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중소기업청 주관 사업 위탁 운영 성공적 마무리로 25일 수료식 개최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