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직업교육 박람회 개최
충남교육청, 직업교육 박람회 개최
  • 서지원
  • 승인 2011.10.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체험 경진대회,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예정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제11회 충남특성화고 직업교육박람회'를 오는 19일 부터 21일 까지 천안제일고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
이번 박람회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의 프로젝트 작품, 전공동아리 발표회와 중학교, 일반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체험경진대회,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진로교육을 활성화 하는데 의의가 있다.

특히 전시관은 농업, 공업, 상업을 대표하는 33개 특성화고와 3개 마이스터고 등 36개교의 홍보코너를 중심으로 전공별 프로젝트 작품을 선보인다.

농산물 가공·식품, 로봇제어·설계, 애니메이션, 디자인 등 특성화고 수준을 넘어선 작품은 이미 기업체에서 아이디어를 탐낼 정도의 수준이며, 프로젝트 작품 역시 전국 특성화고 프로젝트 학습의 모델로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 중·고 학생들의 진로체험 중심의 경진대회가 4개 분야에서 개최되며, 요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펼치는 창작요리경연대회는 중학교 29개팀과 고등학교 17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벌이고, 창의력 경진대회도 31개팀이 실력을 겨룬다. 

아울러 지역 예선을 거친 본선 25개 팀이 참여하는 제3회 진로설계 콘테스트는 자신의 행복한 꿈 실현을 위해 준비한 로드맵을 발표하며, 청소년의 바른 진로와 직업관을 표현하는 '진로 UCC 경연대회'도 이번 박람회에 처음으로 열린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직업교육박람회를 통해 중·고 학생들에게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체험해 자신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살아있는 진로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단위학교 차원에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