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건소위, 행정사무감사 준비 및 현장방문
충남도의회 건소위, 행정사무감사 준비 및 현장방문
  • 서지원
  • 승인 2011.10.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기관 21개소 선정 가결…4대강 현장방문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서형달)는 제246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 회기활동의 일환으로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작성및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증인출석 요구의 건을 일괄 상정해 가결하고 4대강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한 공주보와 백제보를 현장 방문했다.

▲ 건소위 의원들이 공주보 관련한 내용들을 청취하고 있다.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대상기관은 위원회 선정기관으로 건설교통항만국, 도청이전본부, 소방안전본부, 종합건설사업소, 천안동남소방서 등 20개소와 본회의 승인 대상기관으로는 충청남도 교통연수원을 선정하고 증인출석 및 서류 제출의 건을 의결했다.

또 4대강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한 공주보와 백제보 현장을 방문해 물 부족을 대비해 설치한 보의 용수확보 현황과 지류하천 피해 발생대책, 생태환경 변화 및 인근 주변에 미치는 영향 등을 심층 있게 질의했다.

▲ 건소위 의원들이 백제보 관련한 내용들을 청취하고 있다.
서형달 위원장(서천)은 "지역주민여론을 감안해 관리할 것을 당부하고 보 설치로 인한 서천지역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해 보완해줄 것"을 촉구했다.

김기영 의원(예산)은 보 설치가 지류천에 미치는 영향과 하천에 식재한 수목으로 인한 수해에 미치는 영향과 상호관리비용에 대해 질의하고 앞으로 환경변화를 주의 깊게 관찰하여 친환경적 물 관리를 당부했다.

박찬중 의원(금산)은 문화재 훼손과 저수량 과다산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친환경관리방안을 주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