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제22회 어린이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 개최
대전 동구, '제22회 어린이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9.0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대회 당일까지 신청 접수… 5세~7세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동구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4일 동구청 중앙광장에서 ‘제22회 어린이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2회 어린이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 포스터
제22회 어린이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 포스터

이번 대회는 가오도서관 주관으로 유치부(5세~7세),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로 나뉘어 진행되며, 대전시 유아 및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지정도서 중 1권을 읽고 느낌과 감동,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인물을 지정된 도화지에 창의적인 그림이나 만화로 표현하면 된다.

지정도서로는 유치부 3권(▲엄청나게 커다란 소원 ▲딩동거미 ▲할머니의 용궁 여행), 초등저학년 3권(▲낭만 강아지 봉봉. 1 ▲나쁜 말 사전 ▲깊은 밤 필통 안에서), 초등고학년 3권(▲열두 살 장래 희망 ▲5번 레인 ▲그레타 툰베리)이다.

사전 신청은 이달 23일까지로, 단체 및 개인별 접수가 가능하고 24일 대회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시상자는 17명(시교육감상 2명, 구청장상 9명, 동구교육지원청교육장상 6명)이며, 해당 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10월 12일 도서관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어린이들의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