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홍성군,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9.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홍성군이 추석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과 13개 분야별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홍성군청사.

이번 운영되는 상황실은 △안전 △교통 △물가 △환경 △복지 △급수 △보건 △청렴 등 8개 분야를 중점으로 종합대책을 마련한다.

특히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맞이하는 첫 명절로 철저한 방역과 의료 대응이 요구됨에 따라, 재난상황실장 지휘 아래 코로나19 대응반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및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반을 운영하는 등 안전한 홍성을 위한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군은 명절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응급의료기관, 문 여는 병·의원, 약국을 지정하여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연휴 기간 이어지는 귀성·귀경 행렬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특별 교통대책 본부를 설치해 군민과 귀성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교통사고 등 비상사태에 신속 대응한다.

또한 저소득층 680가구에 위문 금품을 전달하고 결식 우려 아동 1,157명에게 급식비를 지원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대응했으며, 이 밖에도 생활 쓰레기 처리상황반, 기동청소반, 비상 급수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각종 생활 민원의 신속 처리를 위해 만반의 준비 태세를 갖췄다.

더불어 군은 명절 분위기에 편승하여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기강 단속을 위해 취약 분야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군민과 귀성객 모두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각 분야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거리두기 없는 명절인 만큼 가족과 이웃을 위해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즐겁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