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발언 통해 ‘천안산 농산물 소비촉진’ 제언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국민의힘, 마선거구)은 29일 제25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천안산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제언을 했다.
김철환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천안의 쌀 농가들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며 “전국 대표브랜드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천안 흥타령쌀이 4천t 이상 판매되지 못하고 쌓여있는 것을 보고 정말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이어 ‘2022년 상반기 시정 주요통계’에 나온 지역 농가 수, 농가인구 및 경작면적 등이 계속 감소하고 있는 농업환경에 대한 우려 섞인 상황을 제시하며, “전국 최고의 쌀이 있음에도 농민들이 논을 포기하는 이유는 피땀 흘려 키운 쌀이 팔리지 않고 소비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라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천안산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천안시로부터 보조금 및 지원금 등을 받는 유관기관 및 대학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 공급협약 체결 추진 및 인센티브 부여 등으로 천안 흥타령쌀 소비안정과 지역농산물에 대한 판로개척을 당부했고, 이에 대한 시책 마련을 천안시에 촉구했다.
아울러 “천안쌀을 사랑하고 홍보하는 것은 어느 누구에게만 주어진 임무나 역할이 아니다. 천안시 구성원으로서 우리 모두 함께 나아가야 할 일“이라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