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우 계룡시장, 이진삼 충청향우회중앙회 총재 접견
이응우 계룡시장, 이진삼 충청향우회중앙회 총재 접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2.08.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적 개최 적극 지원 요청

[충청뉴스 계룡 = 조홍기 기자] 이응우 계룡시장은 지난 25일 오후 시장실에서 이진삼 충청향우회중앙회 총재를 접견했다.

이 시장은 이날 이 총재에게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충청향우회중앙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으며, 이 총재는 軍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화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거 제너럴’이라는 닉네임을 갖고 있는 이 총재는 살아 있는 군의 전설로 불리는 인물로 충청을 넘어 전국적으로 존경을 받는 충청의 어른이자 대한민국의 어른이다.

이진삼 충청향후회 중앙회 총재(왼쪽), 이응우 계룡시장
이진삼 충청향후회 중앙회 총재(왼쪽), 이응우 계룡시장

특히, 지난 1990년 6월부터 1991년 12월까지 제28대 육군참모총장을 역임한 이 총재는 계룡대에서 최초로 취임식과 이임식을 치른 인물이며, 육군참모총장 재임 시 용남중·고등학교에 대한 과감한 지원 등 계룡시 발전에 초석을 닦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 시장은 “우리 군의 존경받는 원로로서 충청향우회중앙회를 이끌게 되신 이 총재님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세계에서 최초로 열리는 2022세계軍문화엑스포에 충청향우 분들을 비롯하여 국민 여러분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충청향우회중앙회 차원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성원을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 총재는 이 시장 접견에 앞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를 방문하여 유병훈 사무총장의 브리핑을 받은 후 관계자들을 격려했으며, 이 총재의 이날 이 시장 접견과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 방문에는 홍경표 목사와 허진 총재 특별보좌역도 함께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