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풀뿌랭이 나눔장터로 찾아오세요"
서산시, "풀뿌랭이 나눔장터로 찾아오세요"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8.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부스 운영, 시민들의 자원순환 활동 참여 높여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서산시가 오는 27일 서산시청 앞 솔빛공원에서 풀뿌랭이 나눔장터를 연다.

2019년 동부전통시장에서 열린 풀뿌리나눔행사 사진
2019년 동부전통시장에서 열린 풀뿌리나눔행사 사진

25일 시에 따르면 서산시 녹색가게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자원순환의 날(9월 6일)을 기념해 폐기물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고 시민들의 자원순환 활동 참여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나눔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부스가 운영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나눔마당 부스에서는 의류, 도서, 장난감 등 시민들이 사용했던 물품을 판매하는 벼룩시장이 열린다.

체험마당에서는 재활용 디퓨저 만들기, 재활용 화분 만들기, 재생종이 페브릭 아트 등 재활용품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전시마당에는 종이 우유팩과 폐건전지를 휴지랑 새 건전지로 교환해 주는 종이팩․폐건전지 교환사업과 투명 페트병을 녹색가게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는 폐플라스틱 집중 수거 사업이 이뤄진다.

시는 벼룩시장 판매수입금액의 10%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벼룩시장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녹색가게(☎041-664-0848)에 전화 접수하면 된다.

이용 자원순환과장은“저렴한 가격에 중고물품을 거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로 가족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나눔장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풀뿌랭이 나눔장터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