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신일 세종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원장, "시민 복리증진 최선"
안신일 세종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원장, "시민 복리증진 최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8.04 0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안신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원장은 3일 언론인 브리핑을 통해 "내실 있고 합리적인 위원회 운영으로 시민 복리증진과 의정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브리핑 하는
브리핑 하는 안신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원장

그러면서 "예결위원들 간에 소통과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예·결산 심사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 방향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경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예산심사를 통해 시민들께서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둘째, "한정된 재원에 대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배분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부동산 거래가 위축되어 지방세수는 감소하고 있고, 대규모 사업 추진비, 공공시설 유지·관리비 등 지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도시기반시설은 주로 국가 부담으로 건설하고 있지만 문화, 체육, 보건, 복지, 환경 등의 분야는 시에서 많은 부분을 부담해야 되기 때문에 재정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 여건이다.

따라서, 위원회에서는 "예산안을 심의하면서 효율성과 합리성을 주요 기준으로 삼아, 불요불급한 예산을 편성하지는 않았는지, 선심성·행사성 예산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절감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절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사업 간 우선순위를 적정하게 고려한 것인지, 사업비를 적정하게 배분했는지 등을 검토하여, 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주요 사업에 필요한 사업비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불필요한 예산이 편성되지 않도록 지적할 부분은 확실히 지적할 필요가 있지만, 소모적인 논쟁이나 질타는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집행부의 좋은 정책이나 성과에 대해서는 격려와 응원을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