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추진
서산시,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추진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8.0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비 마련 및 행정 경험 기회 제공, 20명 13개 부서 배치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서산시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비 마련과 공직 및 사회생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채용․배치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이 1일 시청 상황실에서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모습
이완섭 서산시장이 1일 시청 상황실에서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모습

시에 따르면 1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2년 대학생 아르바이트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아르바이트 근무 매뉴얼과 보안 및 안전 교육 등을 진행했다.

시는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지가 서산시로 등록된 대학교 재·휴학생 또는 서산시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했다.

모집 기간 중 총 171명이 지원으며, 시는 전산추첨을 통해 대상자 20명을 선발했다.

시는 거주지, 전공학과, 자격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청을 비롯한 읍면동 및 사업소, 다함께 돌봄센터 등 13곳에 배치했으며, 배치된 이들은 8월 1일부터 19일까지 3주 동안 근무지의 행정업무 및 현장 보조 업무를 하게 된다.

1일 시청 상황실에서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과 이완섭 시장 단체사진
1일 시청 상황실에서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과 이완섭 시장 단체사진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대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학비 마련과 사회 경험이라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청년이 꿈을 꾸고 도전할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은 민선8기를 지역 산업과 연계한 인재 양성 적극 지원, 지역 청년 인재 고용기업 인센티브 지원, 맞춤형 일자리 확대, 청년프로그램 아카데미 운영 및 창업지원 등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약속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