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병영체험으로 공직분위기 일신
서구, 병영체험으로 공직분위기 일신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9.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급이상 간부공무원 80여명 2일간 충남 태안서 병영체험 교육 가져

대전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간부공무원들의 도전정신과 진취적 마인드를 배양하고 공직분위기 일신을 위해 ‘공직자 TOP리더 양성 병영체험 교육’을 가졌다.

▲ 박환용 서구청장이 교육에 앞서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6급이상 간부 공무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9~20일 2일간 일정으로 충남 태안에 위치한 꾸지나무골 해병대 아카데미 교육장에서 실시했다.

그동안 강의실에 앉아 수동적으로 듣고 생각만 하는 교육에서 벗어나 군복을 입고 제식 및 기초체력훈련, 레펠훈련, 육상․해상 IBS 훈련 등 강도 높은 체력훈련으로 인내력과 자신감, 팀워크를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서구는 공직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할 간부 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이번 교육을 통해 도전정신과 진취적 마인드를 배우고, 직원 상호간 소통 강화와 단결력을 높여 구정역량을 극대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병영체험 교육과정이 어렵고 힘든 만큼 훈련과정을 통해 직원 상호간의 동료애 뿐만 아니라 극한 상황에서도 좌절하거나 도피하지 않는 강인하고 진취적인 도전정신을 기르게 될 것”이라며 간부공무원의 병영체험에 큰 관심을 보였다.
▲ 공직분위기 일신을 위해 6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참여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2012년에도 6급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TOP리더양성 병영체험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자질과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주민들이 만족하는 큰도시 명품서구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